수상작갤러리(장려상)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제동행 로고로고
교육시설재난공제회 로고

2019 수상작갤러리

- 수상작 갤러리 - 2019년 수상작

수상작갤러리(장려상) 목록

Total 24건 1 페이지
수상작갤러리(장려상) 목록
분야 디자인(광고)
소속 일반
작품제목 불꽃대신 희망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작품설명 "재난은 언제, 어디에서 일어날지 모르는 것입니다. '나 나타날거야' 하고 미리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까지의 많은 경험으로 재난을 예방하거나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예방만을 강조하기 보다 안전한 곳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좀더 적극적으로 안내해주는 일도 필요합니다. 학교는 재난을 예방함과 동시에 새로운 희망과 꿈에 대한 의지를 함께 가르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작은 불꽃이 큰 재난을 가져 올 수 있는 것처럼 불씨 대신 학생들에게 예쁜 희망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도 우리들의 의무이기 때문에 ""불꽃대신 희망의 꽃을 피우겠습니다.""라는 문구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아이들과 교직원, 학부모들이 안전한, 행복한 학교에서 희망의 꽃을 안심하고 피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분야 디자인(광고)
소속 일반
작품제목
작품설명 비상구의 픽토그램의 모습을 질서정연한 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급할수록 더 차분히 대응하는것이 안전하다는 내용을 쉽게 표현하였습니다.
분야 디자인(광고)
소속 중고등
작품제목 모든것을 잃으시겠습니까?
작품설명 "학교에서의 재난예방교육과 영상을 모른척하고 무관심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입니다. 무관심으로 인해 화재나 지진등 재난이 일어난 후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재난은 언제든지 일어날수 있으니 재난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며 재난에 좀 더 신속하게 대처하였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작한 포스터입니다."
분야 디자인(광고)
소속 중고등
작품제목 멈춰서 생각할 시간은 없습니다
작품설명 재난예방교육 없이 긴박한 상황이 닥쳤을 때는 공황상태가 되어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크다. 또한 대부분 짧은 시간안에 대피해야하기 마련이다. 혼란과 공포로 인하여 몸이 돌처럼 굳어 판단을 제대로 하지못하는 상황을 표현하였다. 실제와 같은 긴박한 상황을 재현하고 자신이 해야할 일을 재빠르게 생각해보게 유도하여 재난예방교육 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는지 경각심을 주고자 했다.
분야 디자인(광고)
소속 중고등
작품제목 바람에 흔들리는 벽은 학생을 지키지 못합니다
작품설명 최근 태풍 링링 등이 대한민국을 강타해 많은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그중 부실공사로 인해 무너지는 학교의 벽들은 수업을 방해하고 그곳에서 생활하고 공부하는 학생의 목숨을 위협합니다. '벽'은 부실공사로 무너지는 학교의 벽을 의미하고 또 학생을 지켜야 할 교사, 어른들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부실공사로 인한 사고는 학생이 아무리 예방한다 해도 학생이 예방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른들이 흔들리지 않고 학생을 지켜주었으면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캘리그라피를 벽 안쪽에 배치하여 벽 안에 있는 지켜지고 있는 학생들을 표현하였습니다.
분야 디자인(광고)
소속 초등
작품제목 우리의 작은 호기심이 학교를 불바다로
작품설명 이 작품은 우리의 작은호기심이 한순간으로 힉교가 불바다로 화륵화륵 불타올라 불바다가 된다는 것 입니다.
분야 디자인(광고)
소속 초등
작품제목 재난교육은 우리의 안전
작품설명 재난교육을 하면 우리의 안전이 지켜진다는 것이다
분야 웹툰
소속 일반
작품제목 지진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품설명 지진 시 대피요령을 이론적으로는 이해하고 있으나, 실제 상황 시엔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이 웹툰을 통해 '나' 스스로가 지진이 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상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지진 시 대피요령 을 이해하고 실천해봄으로써 실제상황 발생 시 안전한 대피가 이뤄지길 바랍니다.
분야 웹툰
소속 일반
작품제목 재난은 미묘하게
작품설명 재난교육을 받지 않고 잠을 자는 주인공을 한 여학생이 깨우며 감상문을 쓰라고 하는 것에서 이야기가 시작합니다. 그리고 곧바로 진짜 지진이 일어납니다. 교육을 하나도 듣지 않아 어리둥절하는 주인공과는 달리 여학생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반 전체를 통솔하여 안전하게 지진에 대처합니다. 지진은 다른 재난과는 달리 예측이 매우 까다로워 위험한 재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겪어보지 못해 지진에 대한 경계가 허물어져 있습니다. 지진에 대한 이런 무지함은 대처 가능한 정도의 지진에도 많은 인명피해를 야기합니다. 이 작품은 지진에 대한 기본적인 대처 방법을 알려줌과 동시에 이것이 어떤 방식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끔 하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분야 웹툰
소속 중고등
작품제목 매점에서 이런일이
작품설명 실제로 매점에서 이런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여서 그려보았습니다. 코드에 물이 들어가며 감전의 위험이 생기고 먼지청소를 하지 않아서 화재가 일어날 위험이 있는 상황. 두 가지가 동시 발생하면서 폭발이 일어난 것. 지윤이가 금방 진압해서 다행이지만 그러지 못하였다면 큰일이 났을 것입니다.
분야 웹툰
소속 중고등
작품제목 소화기점검하새
작품설명 소화기 점검해주는 새 소방새가 아픔을 호소하는 소화기의 건강상태를 알아보고 점검법을 알려준다.
분야 웹툰
소속 중고등
작품제목 화재예방의 첫단계는 관심!!
작품설명 "학교에서 불이나 학생들은 대피를 하는데... 대피 후 주인공은 주변에서 화재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무심했던 자신을 반성하는 내용입니다."
분야 웹툰
소속 초등
작품제목 과학실에서 생긴일
작품설명 "과학실에서 실험 중 초에 불을 붙이려고 하다가, 폭발이 나서 화재가 발생하게 된다. 주인공은 최선을 다해 친구들을 구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반성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분야 웹툰
소속 초등
작품제목 해일에 대한 해결방안
작품설명 바다 근처에 있는 학교에서 해일이 오는 정보를 미리 알려주는 앱이 생기면 좋겠다는 내용
분야 포스터
소속 중고등
작품제목 재난교육은 미래를 구할 수 있는 힘
작품설명 소방관 아저씨가 손으로 소화기를 내밀고 있는데 이 이유는 미리 재난교육을 배운 학생이 불이나면 배운 재난교육을 사용해 학교를 구할 수 있다는 의도다.